SHOP INSPIRATION


검색

더 크게 도약하기 위한 마음
  • Jumping Rabbit,
    Flying 2023!
    더 크게 도약하기 위한 마음
  • 검은 호랑이가 지고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작지만 다재다능한 토끼에게 루메나는 어떤 기운을 받고, 어떤 마음을 전하면 좋을까요?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는 토끼에게 더할 나위 없는 내 세상입니다. 토끼는 어두운 곳에서 안전하게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기때문에 ‘검은 토끼’ 그 자체로 가장 현명한 기지를 발휘한 것이나 마찬가지죠. 본래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토끼는 예부터 내려오는 속담이나 설화에서 꾀 많고 영리한 재주꾼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토끼와 관련된 많은 속담에는 언뜻 부정적인 의미가 담긴 것이 많아 보이지만, 눈과 귀가 밝고 예민해 민첩하게 행동하는 토끼의 모습을 떠올리면 자신의 처지에 가장 현명하게 대처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활한 토끼는 3개의 숨은 굴을 파 놓는다.’라는 뜻의 ‘교토삼굴’이라는 속담은 토끼가 가장 지혜로운 동물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재난이 닥칠 것을 대비한 굴을 여러 개 파 놓아 위기를 피하는 선경지명을 엿볼 수 있으니, 우리도 어떤 일을 할 때 플랜 B나 플랜 C까지 계획해두는 토끼의 지혜로움을 배울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간 우리의 일상을 침범하는 위기와 미래의 불확실성때문에 앞길 또한 막막하게 느껴지는 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과감하고 원대한 빅스텝보다 소중한 사람들과 담소를 즐기거나, 내일 하루를 긍정적인 루틴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소소한 계획과 실천이 쌓여 용기가 차오를 땐, 토끼처럼 깡총깡총 뛰어오를 수 있을 테니까요.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는다고 하잖아요. 루메나는 지난 10년간 매년 많은 변화와 성장을 해왔지만, 특히 22년은 더 큰 변화를 위해 많은 것들을 시작한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9월 리뉴얼한 브랜드 로고는 루메나 하면 떠오르는 타이포그래피를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도. 간결하고 담백한 조형을 로고에 담아냈으며, 기존의 서체보다 볼드하고 단순화하여, 감각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강화해 브랜드에 긍정적 이미지를 더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옷을 입은 공식 홈페이지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성과 간결해진 디자인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빠르고 쉽게,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전달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제품에 대한 소통 방식을 포토그라피 컨텐츠로 변경함으로써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일상 속 모습을 담아내며, 루메나의 기억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 루메나다움
  • 루메나는 끊임없는 에너지와 가치를 공유하고, ‘루메나다움’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 영감을 주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개인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크고 무거웠던 가전제품에서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어느 환경에 두어도 조화로우며, 화려함을 제거하고 진정성 있게, 그렇지만 충분히 쉽고 간결하게 말하는 디자인을 목표합니다. 루메나가 지향하는 공간과 컬러는 사각형 원형 등 단순한 형태를 사용하며 조명과 다양한 제품으로 공간이 가진 그대로의 느낌과 질감을 나타내며,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있는 풍요롭고 자연적인 톤들과 젠더의 구분이 없는 컬러들로 적용될 것입니다.
  • 스토리 컨텐츠와
    매거진
  • 루메나 스토리와 브랜드 카달로그 시즌 발행을 통해, 주요 컨텐츠를 매거진화 하며, 루메나의 철학과 가치를 이야기하는 커뮤니케이션 소재를 운영합니다. 또한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구축 완료를 목표로 하여,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시작을 준비합니다.
  •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 23년 신규 생산되는 전 제품 패키지는 친환경 박스 소재로 통일하며, 제품 패키지와 물류를 통합하는 스마트 에코 패키지로 리뉴얼 하여,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을 함께 고민합니다. 정돈된 여백과 텍스트, 소재의 최소화 등 전달하고자하는 메시지에 집중하고,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 일상을 응원하는
    ‘루메나 스케쥴러 키트’
  •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의 행복한 한 해를 응원하는 ‘루메나 스케줄러 키트’를 준비했습니다. 만년 다이어리는 1년내내 시각적인 즐거움이 더해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계절의 무드를 담아냈습니다. 특별한 날과 그 날의 기분을 더 풍성하게 꾸며줄 스티커, 집 안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는 세련된 카드 달력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루메나 스케쥴러 키트와 함께, 새해를 시작하는 설레는 마음으로 나만의 일상을 채워보세요. 내일의 스케줄, 이달의 목표나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과 기념일까지 당신의 일상을 아름답게 해준다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깡총깡총 토끼처럼 매일의 작은 계획과 큰 실천을 이루다 보면 어느 새 힘차게 도약하게 될 순간이 올거예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